덱 빌딩 게임 "GOTY" 제작 중

2024/08 4

GOTY-Devlog 8월 4주차

이번 한 주도 널널하게 지나갔다.벌써 8월도 거의 끝나간다. 일년이 이렇게 지나가나보다. 날짜가 빠르게 지나가는 건 그 자체로 바쁘게 살고있다는 뜻도 되겠지만, 막상 우리 작업물을 보면 시간이 지난만큼 빠르지는 않은 것 같다.알바도 하고, 작업 상황도 꽤 공유되고 있는데, 게임 제작은 그 자체로 시간을 들이는 작업같다. [기획]5티어, 6티어 개발자 제작 우리 게임의 핵심이자, 가장 복잡한 작업이다. 이 작업에는 수학이 정말 많이 들어간다. 수학을 좋아하는 나지만, 이건 배운 적 없는 수학이고, Claude에 물어본 결과 대학에서 배우는 이산수학의 일부이다. (내 생각에는 조합론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다.) 조합을 제작하기 위한 요건은 이러하다. 4티어에서 5티어로 가는 개발자를 만든다고 치자.1. 4티어..

카테고리 없음 2024.08.26

GOTY-Devlog 8월 3주차

BIC가 있는 한달이었다. 물론 우리팀은 BIC에 출품하지 않았지만, 주변 동료개발사들의 출품 소식을 들을 수 있었다.이번에도 좋은 인디게임이 많이 나왔으니 다들 많관부~  우리 팀은 내년부터 여러 행사에 도전해볼 듯 싶다.현재는 행사나 다른 역할들을 찾아보고 있지 않다. 게임 개발에만 집중하고, 세상에 보여줄 수 있을 때 나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사건]이번 주에는 디자이너 Y와 프로그래머가 코로나에 걸려 한 참 고생을 했다. 사실상 디자이너 Y가 다른 워크숍을 갔다가 걸려오고, 몸이 약한 프로그래머가 옮았다. 나는 벌써 2회나 걸려서 그런것인지 감기기운도 없었다.디자이너 A 씨가 취업했다! 물론 우리 프로젝트는 사이드 프로젝트로 계속해서 나간다. 정말 축하할 일이다. 매주 화요일마다 얼굴을 보던..

GOTY Devlog 2024.08.20

GOTY-Devlog 8월 2주차

8월은 여전히 잘 흘러가고 있다. 보통은 내가 사무실에서 자기 때문에 시원한 사무실에서 더위는 잘 느끼지 못하고 지나서 이번 여름은 굉장히 쾌적하다.경기도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무실 지원을 받아서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데, 매니저님들의 배려에 정말 감사하다. 게임 제작을 본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로 추천!   [기획]업무화면 내 설명창 기획 및 필요 리소스 정리회사 경영화면 기획 문서화상점 화면 기획 간단하지만, 정리가 필요한 작업이었다.업무화면은 테스트 버전을 실행해보면서 정리가 되어가는 중이었는데, 설명창의 구조와 방식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유저들이 파악하기 어려웠다. 게임을 만들면서 느끼는 거지만, 유저들에게 어디까지 설명을 해줘야 하는지 알 수가 없다.난 게임을 할 때, 스킬의 툴팁이나..

GOTY Devlog 2024.08.12

GOTY-Devlog 8월 1주차

또 한주가 지났다.  [사건]7월 테스트 버전을 발표했다.친구들 4명에게 뿌려 테스트를 시도해보았고, 후기를 얻어낼 수 있었다.정말 짧은 후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도파민이 충족되는 느낌이었다. 부족한 UI 적 경험도 많이 확인할 수 있었다. 테스트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시간을 좀 더 사용해 제작을 완료했다.8월부터는 프로그래밍적으로 리팩토링을 실시한다. 리팩토링은 5주 정도로 예상되고, 따라서 8월의 테스트 버전은 나오지 않는다.8월은 팀원 여름 휴가 + 8.15 광복절 휴일이 있기 때문에 다른 달보다는 좀 휴일이 많아 계획을 보수적으로 잡을 필요가 있다.  [기획]새로 8월을 맞이하여 8월 계획을 작성하였다.8월은 테스트 버전이 나타나지 않고, 프로그래밍 부분이 기조를 잡을 때까지 디자인과 기획에..

카테고리 없음 2024.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