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주가 지났다.
[사건]
- 7월 테스트 버전을 발표했다.
- 친구들 4명에게 뿌려 테스트를 시도해보았고, 후기를 얻어낼 수 있었다.
- 정말 짧은 후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도파민이 충족되는 느낌이었다. 부족한 UI 적 경험도 많이 확인할 수 있었다.
- 테스트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시간을 좀 더 사용해 제작을 완료했다.
- 8월부터는 프로그래밍적으로 리팩토링을 실시한다. 리팩토링은 5주 정도로 예상되고, 따라서 8월의 테스트 버전은 나오지 않는다.
- 8월은 팀원 여름 휴가 + 8.15 광복절 휴일이 있기 때문에 다른 달보다는 좀 휴일이 많아 계획을 보수적으로 잡을 필요가 있다.
[기획]
- 새로 8월을 맞이하여 8월 계획을 작성하였다.
- 8월은 테스트 버전이 나타나지 않고, 프로그래밍 부분이 기조를 잡을 때까지 디자인과 기획에게 시간이 주어진 타이밍이다.
- 새로운 화면과 기획을 다듬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
- 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표정에 대한 필요 디자인 자료 제출
- 7월 테스트 버전에 대한 피드백을 정리했다.
테스트를 해보길 정말 잘해다는 생각이 든다.
UI/UX 적인 측면에서 고칠 것이 정말 많이 보인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테스트를 하면 할수록 더욱 나올 것이다.
게임의 디테일한 구조에도 변화가 생겼다.
단순하게 UI를 변화하는 거라면 모르겠지만, UI를 점점 추가하는 거라 디자이너가 고생이 많다.
[디자인]
A)
- 시작화면 디자인
- 캐릭터 별 디자인 완료 및 대화창 기능 디자인
- 점수화면 UI 완료
- 테스트 버전을 완료한 사람들을 위한 추가 시작화면을 제작해두었다.
- 정말 귀엽고 멋진 캐릭터들이야
- 햄토리가 정말 귀엽다
- 점수화면에 대한 디자인도 마무리 되었다.
Y)
- 일주일 동안 3티어 개발자 캐릭터에 대해 고민하고 총 28개의 이펙트를 제작했다.
- 하나하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정말 잘해주고 있다.
자랑스럽다
[프로그래밍]
- 테스트 버전을 빌드를 제작했다.
- 이후 알파버전의 구조를 짜내고 있다.
- Y씨가 준 애니메이션의 파일명을 바꾼다.
- 이게 생각보다 오래걸린다. 프로그래머가 참 고생을 많이 한다.
- 씬 연결을 추가했다.
- 시작화면 - 업무화면 - 점수화면 - 시작화면 변경
- 보상화면의 조건부 사항을 충족시켰다.
- 업무화면의 적들(리소스)에 대한 수정을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