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빌딩 게임 "GOTY" 제작 중

프로그래밍

오늘부터 배운 부분 정리 시작

게임코패스 2024. 10. 23. 16:58

난 예전부터 한 가지를 꾸준히 못하는 성격이었다.

 

수험생활 하던 시절을 생각하면, 또 그건 아니었나 싶긴하다. 수학은 정말 푹 빠져서 하루종일도 했으니까. 근데 그때는 수학뿐만 아니라 과목이 많았기도 했고, 도파민도 지금처럼 많던 시절도 아니었으니 가능했겠다.

 

프로그래밍 공부도 하겠다 n번째 선언을 하고 있지만, 대체로 진전되지 않는다.

게임 개발 업무를 하다보니 업무가 끝나면 지치고 힘든데, 공부까지 꾸준히 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일지를 작성하고자 한다.

이전에 프로그래밍 공부를 했던 것처럼 상세하게 적지는 않을 것이다.

그냥 나의 간단한 일기장처럼 의지박약을 탈출하고자 하는 하나의 의지로만 작동시키고자 한다.

 

하나만 하려면 하기 귀찮으니까 2개를 번갈아 가면서 한다.

헬스장에서 상체운동만 하기 싫으면 다음날은 하체를 하는 그런느낌으로다가...

 

1) 델파이 프로그래밍 - 오브젝트 파스칼이라는 언어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도구이다. 원피스랜덤디펜스 도우미 제작자 분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걸로 공부를 하고 있다. 6개월 정도 주 공부처는 아마 이 곳이 될 것이다.

2) 언리얼 엔진 5 - 언리얼 엔진 5.5가 나오는 마당인데, 언리얼 엔진 게임들의 때깔이 너무 좋아서 안해 볼 수가 없겠다. 주로 델파이 프로그래밍을 하기 싫은 날에 여기로 오겠다.

 

정성을 들여 예쁘게 하자는 강박을 버리자. 강박을 버리면 시간이 늘어나고 의지를 지킬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난다. 힘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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