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빌딩 게임 "GOTY" 제작 중

2024/12 4

GOTY-Devlog 12월 3주차

[사건]프로그래머가 지난주 내내 아팠다. POE2를 여전히 재밌게 즐기고 있다. POE 즐기느라 다른 일들은 일단 넘어가고 있다.아영이 와서 일거릴도 받고 지난 직정에 있었던 다양한 사건들을 이야기 해주었다. [기획]이어서 기획전체문서를 제작중. 어느덧 50페이지가 넘어가는 큰 문서가 되어가는 중. 속도가 좀 느린 것 같다. 좀 더 빠르게 작업할 필요가 있을 듯. GIF, 동영상, 필요한 레퍼런스를 찾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 직접 그려서 레퍼런스를 제작할 때도 있는데, 차이가 너무 커서 팀원들이 못알아본다.예시로 내가 생각하는 경영화면의 구상 이 정도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글로 아무리 설명해도 내 생각을 전달할 수 없다.진정한 기획자는 그림을 잘 그려야한다... [디자인] A)A가 와서 할 일 목록들에 ..

GOTY 개발기 2024.12.16

위로란 무엇일까?

MBTI 성격유형검사는 우리 삶에 깊숙히 들어오게 되었다. 어느덧 MBTI를 모르는 사람은 없고 각자 자신의 MBTI 정도는 알고 있으며, 스몰토크의 일환으로 소개팅이나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 자신을 소개하느 도구로 사용한다. 정신과적으로 정확한 진단은 아니더라도 MBTI는 그 사람의 성격을 어느 정도 알 수 있게 해주는 도구가 된다.  그 중 가장 화제거리로 사용되는 것이 T와 F인데, 세간에서는 T발롬, F의 경우에는 인프피를 중심으로 징징이라는 등 과격한 언어를 통해서 그 실체를 구체화한다. 그 둘을 나누는 기준은 보통 '공감'이라는 키워드로 구분한다. 누군가 고민거리를 이야기 했을 때, T는 사실에 기반해서 해결해야 할 방안을 알려주고, F는 그 사람의 심리에 공감한다는 것이다.   결국에는 위로..

잡담 2024.12.12

GOTY-Devlog 12월 2주차

[사건]화제의 그 게임 POE2 가 발매했다.몬헌도 POE도 큰 게임이 나올 때 할 수 있으면 해보는 편이다. 보통 바빠서 욕심만큼 해보지는 못하지만, 이 게임은 전작도 체험해봤고 마침 친구가 얼엑키를 줘서 해볼 수 있었다.저번주는 옷을 디자인 하는 친구를 만나고 왔다. 자영업 하는 모두가 힘내길!계엄령 사태가 있었다. 국사학과를 나와 근방 친구들이 있는편인데, 다들 분개했다. 과연 나라상황은 어디로 가야할지 Path Of Exile 2에 관해서는 추후 따로 플레이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다.개발자의 입장에서는 게임사의 대단한 열정이 눈에 보이는 듯했다. [기획]GOTY 게임 기획에 대한 전체적인 문서를 작성하고 있다.게임의 전체 개요 / 게임 진행 흐름 / 화면별 설명에 대해 작성 중이다.화면별 설명이 가..

GOTY 개발기 2024.12.09

GOTY-Devlog 12월 1주차

[사건]오블완 21일 챌린지가 끝났다. 솔직히 할 줄 몰랐는데 그래도 20일 채워서 뿌듯하다.벌써 12월이 되었다. 한 해가 언제보다 빠르게 지나가는 듯하다. [기획]기획 폴더 정리시작화면 플로우 차트 마무리5티어 개발자 스탯 및 스킬 조정5티어 이상 개발자 캐릭터에 대한 기획 변경안중요한 기획이 하나 변경되었다. 5티어이상 캐릭터들에게는 태그로 시너지를 추가하여, 시너지가 몇 이상 모이면 효과가 발동되도록 바꾸게 되었다. 쉽게 생각하면 오토체스의 태그 시너지 시스템이다.   이 기획을 추가/변경하게 된 이유는 지금의 시스템을 간단하게 만드는 과정 중에 있기 때문이다. 조합형으로 만드는 디펜스는 내가 조합을 시전하는 타이밍과 전체적인 유닛들의 밸런스를 맞춰 진행된다. 유닛들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유..

GOTY 개발기 2024.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