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 여전히 프로그래머를 제외한 2명은 발더스게이트 3 를 하고있다. (진짜 이것만 하고 공부할게)
- 연장심사를 봤다 → 이제는 기다리는 것 뿐이다...
연장심사를 준비하고 기다리느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이번년도는 정량적으로 준비된 게 없기 때문에 어떻게 발표해야할 지 막막했다. 네트워킹 행사에서도 들은 이야기지만, 지원사업은 되어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해야한다고들 말씀해주셨다. 그러나 그걸 넘어서 지금 내가 쫓겨나기 직전인데...
내년에는 꼭 개화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나왔다. 이제 되느냐 안되느냐는 내 손을 떠났다.
[기획]
- 11월 계획표 및 목표
- 10월 테스트 버전에 대한 피드백
- 전체 게임 플로우에 대한 차트, 시작화면에 대한 플로우 차트
플로우 차트의 경우 예시보다는 내 그림 및 실제 적용사항을 중심으로 하고, 레퍼런스는 따로 모아두는 것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든다.
[디자인]
A) 아영이가 5티어 개발자 캐릭터를 그려주었다.
- 5티어들이 채색되어 2x2 크기로 완성되었다.
이제 5티어 개발자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 작업이 진행될 수 있다!
Y) 꾸준히 애니메이션 및 이펙트 작업은 이루어지고 있다.
작업속도가 좀만 더 빨라졌으면 하는 나의 바람
[프로그래밍]
- 10월 애니메이션 테스트 버전 출시!
- 공격방식 [유도형, 즉발형, 곡사포, 발산형] 제작
- 공격방식이 꽤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었다. 특시 곡사포를 제작할 때 궤도를 계산하느라 시간을 많이 소모. 하지만 안정적으로 구현완료했다.
시작지점과 도착지점 Y축을 도착지점 +2F로 설정하여 X 축을 기준으로 이차함수를 그려서 떨어지게 만들었다.
+ 추가적으로 중력가속도를 넣어서 보다 자연스럽게 구현. 고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