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의 작업물 남기기 프로젝트
간단한 Dev-Log를 남겨보자!
매 주마다 어느 정도의 속도로 진행되는지 확인도 하고, 추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함이다.
누구든지 게임을 확인하고, 이야기해주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말해주세요.
[사건]
1. 이번주에는 '인디크래프트 2024' 행사장에서 발표했다.
- 정말 우연한 계기인데, 친한 동료 개발자 따라 밥먹으러 갔다가 인디크래프트 회장님도 오시는 자리라 강연을 제의받아서 이야기하게 되었다.
커뮤니티 밈으로 범벅된 강의였는데, 다들 좋아해주셔서 감사했다.
내년에는 꼭 인디크래프트 수상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여전히 한국에는 대단한 개발자들이 많구나 생각이 들었고, 게임을 대하는 각자의 전략과 생각이 달라 재미있었다.
+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서 진행했는데, 밥이 굉장히 맛있었다.
2. 7월에 먹을 새로운 간식을 샀다. (TMI)
3. 기획자가 카드서바이벌에 잔뜩 빠져서 여가시간을 모두 여기에 투자함.
---
[기획]
1. 홍보 및 기록용 개발 일지 작성 시작 (지금 쓰고 있는 이것)
2. 7월 30일 까지 완성할 테스트 버전 규모 및 작업 계획 수립
- 테스트 버전에서 어디까지 보여줄 것이고, 어떤 대상을 상대로 공개할 것인지 기획한 문서
- 이 부분은 기획자의 이번달 할 일 목록들이다.
- 보통 시간을 좀 더 널널하게 잡고 꽉 채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면 꼭 무슨일이 발생한다.
무슨일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어서 협업을 하거나 세부적인 기획을 같이 이야기해야 할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좀 더 여유를 둔다.
그러나 그건 팀원들한테 해당하는 소리고, 나는 어차피 사무실에서 살기 때문에 그냥 꽉꽉 채워넣는다 ㅋㅋㅋㅋ
3. 트레일러 편집
- 디자이너가 트레일러에 사용할 이미지를 첨부했다. 그 부분은 디자인 부분에서 후술~
4. 테스트용 조합 개수를 조절했다.
- 우리는 원피스 랜덤 디펜스 방식의 게임이라 조합의 개수가 많을수밖에 없는데, 테스트 버전까지 스킬 및 이펙트를 구현하려면 수를 줄여서 조절해야 한다.
- 애니메이션 및 구현 조절을 위한 개수를 조절했다.
기획 총평
이번주는 많이 아쉽다. 인디크래프트 발표 때문에 긴장이 많이되어서 준비하느라 작업이 좀 뒤쳐진 감이 있다.
다음주는 좀 더 빠르게 진행해보자
[디자인]
A)
1. 트레일러 제작
: 20장이 넘는 이미지 자료들을 채색 및 완성했다.
디자인 A씨의 단호하고 귀여운 선이 돋보이는 그림이다.
완전 만족이야!!!!!! 게임 플레이와 연결되면 더욱 보기 그럴듯한 게임이 될 것 같다.
Y) 애니메이션 제작
게임 내에서 사용될 개발자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이다.
총 19개의 애니메이션을 완성해주었다.
Y 씨의 애니메이팅 속도는 대단하다. 항상 같은 거 그리느라 지겹다고 하지만, 누구보다도 반복작업의 고수다.
[디자인 총평]
- 트레일러 작업은 매우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
- 애니메이션 개수가 20개라면 하루에 4개 완성하는 것인데, 욕심으로는 조금 더 빨리 완성했으면 한다.
이 부분 기획을 통해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이펙트를 줄여보는 것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프로그래밍]
개발자들의 스킬을 구현하고 있는 중이다.
개발자 스킬을 구현하는 방식에 대한 구조를 짜고 있다.
다음주부터는 열심히 듣고 정확하게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일에 대한 가늠이 제일 안된다.
어느정도 하면 많이 한 것이고, 어느정도 하면 아쉬운지 측정이 쉽지 않다. 앞으로 자료를 제작할 생각이니 자료를 확인하고 다양한 분들이 의견을 주면 될듯하다.
총평은 없음!
다들 좋은 한 주 보내세요~